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학점은행제 토목관련자격증 , 종류 알아보고 응시자격 갖추는법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16. 12:58

    토목 분야와 함께 전문성이 있는 곳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행정부 기술 자격 취득은 필수입니다.수험자격이 없는 귀취란? 학점은행제로 시작해 보세요. :)


    어제 새벽부터 비가 쏟아졌지만 당 1오전 출근 길에 쟈은마 비가 쇄도하고 있습니다.. 출근길에 안전하게 하셨는지 모르겠네요.이런 날씨가 주말까지 이어질 것 같아 외출에는 주의하세요!날씨와 상관 없이 나는 당 1번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서 왔 움니다:)​ 나의 학습자들 중에서는 보건 계열 이후에 공학 계열을 전공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뭉그와기에욜보다는 더 전문적인 구미를 당긴 전공 학생이 많기 때문에 여기 우로다카, 올해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맞추어 인기가 많은 단과 대학이지만 실제로 2017년도에 박근혜 전 대통령 교육 방침에 따라서 모든 대학에서 취업률이 보던 잉헤학과 지표를 통해서 통폐합이 될 수도, 혹시 잠복 솔도에 전공이 많아졌습니다.신설된 학과는 대부분 이공계열이었습니다. 취업률이 높고 전망이 굉장히 높다는 이유에서일 것입니다.예를 들면 수원에 위치한 효프송데의 경우 sound대의 다양한 학과가 폐과가 되지 않으면 안 된다는 소 sound이 자신했으며 실제로 다양한 학과가 하봉잉의 학과로 통합되는 1이 많앗움니다.또 스마트 시스템 소프트웨어 학과라는 새로운 전공이 신설되기도 했습니다.협성대뿐만 아니라 다른 학교에서도 같은 길을 걸었습니다.​ 당 1내가 조금 설명해 스토리웅 토목의 전공에 대한 부분 이다니다.건축과와 우연히 비교되는 이 학과는 건축은 설계, 토목은 시공으로 오해하시는 경우가 많지만 실제로는 각 분야에서 시공, 설계가 모두 있습니다.그리고 시공시에 들어가는 재료, 본인 장치 자체가 전혀 다르기 때문에 거의 같은 서로 떠받치를 1이 많이 한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게 같은 분야가 아니에요.​


    >


    >


    정역학이나 재료역학, 구조역학, 토질역학, 측량학 등, 듣기만 해도 어려운 과목을 많이 배웁니다.이론적인 부분 이외에도 매트랩이나 CAD, 스케치업이라는 프로그램을 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학기중뿐만아니라실제로취업후초급자이상에서는다루어야하는스킬이필요한만큼실무스킬뿐만아니라프로그램을다룰수있는툴능력도갖추시는게좋겠습니다!이런분야의경우아까배운배우들은전공과목만봐도알수있겠지만굉장히전문적인분야중하나입니다.단순히 일용직 근로자로 취업하여 경력을 쌓았다고 해서 전문의가 될 수는 없으며 토목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후 그 분야에서 스펙을 높여야 합니다.그래야지만 자녀 첫 취업 때도 있으니까, 이직할 때도 우대 받아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저는 많은 자격증 종류 중에서도 단연 행정부 기술자격증을 추천합니다.난이도가조금있는편인데그만큼전문성은인정되겠죠?그래서경력이나학력요건을못채우는분들도취득노하우를원하는데이런상황의경우에는수험자격을적용할수없지만학점은행제를통해서조건을충족할수있어요. 과정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저의 실제 학습자인 안○진 씨의 감상을 들어보겠습니다.​


    >


    >


    ​, 이미 2019년 7월 막바지네요 정신 없이 학점 은행제의 공부를 시작할 때가 벌써 3개월 전이다.아무것도 안 할 때에는 그렇게 하루가 순조롭게 가면 3개월이라는 세월에 로이 마치 31처럼 짧게 하는 것이다.저는 40대 아직 미혼인데 요직무까지 살면서 왜 결혼도 안 하고 혼자 지내냐알아보고 있는 면가의 사정으로 고등 학생 1시 브토브모 부모님께 용돈 한번 받지 못하고 알쥬크시 내 사비를 채웠고입니다 당연히 대학은 수업료의 이유로 진학하는 꿈도 못 보았어요.​ 여자 친구를 사귄다 해도 그럼 돈이 들어가1이 많았다도 했고 제 상황에서 그것은 사치라고 생각했지만 그런 가치관에서 살고 있다고 깐 누군가를 만날 틈도 여유도 없었어요.고등 학교 졸업 후 내가 한 1은 자신도 어리고 경력도 없어 단순한 육체에서 1 하는 것이 가장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보통 1당으로 줬는데 매우 없는 퇴근할 무렵에 조정을 받고 본인 선거 다시 출근해야 한다고 마리 썰매 타 먹었고 ​ 나는 좋았지만 쌓이는 피로에 아파서 좀 쉬면서 그동안 모아 둔 돈과 집 근처 도시락 집에서 정, 간단한 배달 1을 하면서 그렇게 이곳까지 오게 되었습니다.뭔가 불쌍해 보일지 모르지만, 정이예정이 오히려 당사자인 저는 이렇게 사는 게 오싹하게 여겨져 살아왔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하지만 본인이 가지고, 칭찬하는 사람은 한 두명, 직장에서 높은 수준의 하인들을 보고 본인은 왜 그렇게 되지 않았는지, 젊은 시절의 본인들을 후회하게 되었습니다. 젊어서는 사서 고생하는데 제가 한 고생은 이제 별 도움이 되지 않아 인생을 허비했다는 비관적인 생각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생각을 가지고 남은 인생을 바꾸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


    ​ 40대가 된 최근 뉴스에서 아주 가끔 보았듯이 만학도로 공부하고 대학을 가려면 내가 브그이다 sound인 이 동안 공부를 하고 싶다는보다 좋은 직장을 원하는 소견입니다.학업에 열의가 있었다면 벌써 고등학교 때 장학금을 받고 대학을 가거나 요즘보다 조금이라도 젊었을 때 뭐라도 공부했겠습니까...? 제 나이또래들이 일하기 편하고, 남은 인생동안 직장을 잃지 않고 잘 다닐 수 있는 곳은 대개 이공계열 쪽이었습니다.특히 시공 및 설계에 관해서는 건축, 토목, 전기, 소방 등이 특히 유행하고 있습니다.사실 아무 분야나 상관없어 맡겨만 주면 잘할 자신이 있다고 소견했는데 어릴 때 하던 현장 노동직과 대동소이해 보여서 순간적으로 다시 이전으로 돌아갈까 봐 걱정됐죠.하지만 지인들이 당연히 노동직보다 더 전문 파트를 맡을 수 있는 엔지니어링이나 기술자로 취업해야 한다고 말합니다.나는 이 부분을 알고는 있지만 굳이 올라갈 곳이 없을 것 같아서 처음 생각을 못했는데 토목 관련 자격증을 취득하면 저 같은 사람들도 승진도 하고 취업까지 할 수 있거든요. 아주 이전의 현장직 경험이 요즘 와서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인정을 못 받으면 조금이라도 아는 분의 소개로 일해 봅니다.아무튼 예전보다 더 큰 꿈을 꾸기위해 토목관련 자격증, 많은 종류중에서도 산업기사를 취득하려고 했다.어린 친국은 이런 저를 보고 욕심이라고 소견할지 모르지만 나이가 들면 두렵지도 않고 더 젊었을 때 못한 게 참 한심하죠. 요즘이라도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하고 싶었어요.​


    >


    >


    십수 년 전 경력도 인정받지 못하고 대학을 가 본 적도 없는 제가 선택할 수 있었던 길은 학은 제로 온라인 강의를 들으면서 학점을 채우는 것이었습니다.공부에 손을 댄다는 것이 제 본인과 최근의 지식수준에 걱정되는 부분이 있어서 첫 번째 소음에는 부다소음이었습니다.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을 경우 취업을 해서 경력을 쌓는 수밖에 답이 없었습니다. 언제 취직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작정 기다리는 건 바보였어요.​ 또 기사 자격증으로 원할 경우 4년 이상 쌓아야 하는 부분입니다.이왕이면 최대한 힘들이지 않고 응시자격을 따고 싶었는데 그러려면 학은제로 해야 했어요.김민선 프라덱 님과 상쾌한 소리를 듣고 며칠간 생각한 끝에 다시 연락드려서 학점을 이수하게 되었습니다.자격증의 종류도 많았지만 저는 가장 정상적인 토목산업의 기사로 준비해 보았습니다.추천받은 것 중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할 것이라고도 했고, 이름 자체가 토목이다 보니 가장 기본적인 이 이야기를 배우는 것 같아서... 하지만 강의는 토목분야에서 이수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저 혼자 의도했던 건 자격증 인강을 따로 구입하지 않고 학은 제 강의를 통해서 모든 걸 해결하려고 했거든요. 1타 2혈액다면 하봉잉. 하지만 안타깝게도 그렇게는 못했네요 왜 모든 과정이 온라인에서 진행이 안 되는지 참으로 유감일 뿐이다.고로, 최근에는 쉬운 과목 위주로 수강을 했어요. 아동은 자신의 감정학에 관한 것입니다. 최근까지 관심도 없고, 앞으로 본인이 나아갈 방향으로 아이가 본인의 감정학 분야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쉬운 난이도 과목이라고 해서 시작했어요.평소에 자격증 시험공부를 할때 마다 최대한 돈을 버는 것이 제 상황에서는 최적의 선택이겠네요~


    >


    >


    최근까지 어떤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 적이 있었습니다.어릴 때는 그저 돈만 벌면 돈벌이였고, 와인을 시켜주는 곳에 들어가 몸도 쓰기가 바빴는데.... 내가 이렇게 강미리 계획을 듣고 학점이라는 걸 따낼 줄 누가 알았겠어요.선생님 말씀으로는 여기서 공부를 더 할 생각이라면 졸업장도 딸 수 있다고 하셨는데 지금 당장 급한 게 아니라 우선 취득처에서 계획하고 있는 토목산업 기사를 먼저 따고 취업까지 해서 정착을 하고 시작하려고 합니다.과인도 많고 교육쪽은 알지도 못하여 학점이라는 단어 자체가 어떤 의미인지 제대로 알지 못했던 저에게 이런 과정을 처음으로 sound부터 최근까지 설명해 주신 플래너 선생님께도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혼자했다면어떤일이쉬운지,아니면컴퓨터로진행할수없는과정을찾느라시간을다보냈을겁니다.​ 최근 막 첫학기가 거의 끝 나에게 간 뒤 2학기 개학 때문 서수 강신 청도 미리 해놨어요 남은 학기도 잘 부탁 드립니다.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다들 열심히 하세요.^^​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