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中 제치고 韓 다시 상위권으로…'리니지2M'·'V4' 국산 게입니다 흥행 기록 새비나쁘지않아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8. 01:08

    >


    한국 게임이 국내 시장에 침투해 있는 중심적인 이달 말 리니지를 앞세워 한국 게임이 반전을 꾀합니다. 강력한 지적 재산권(IP)에 기반한 공고한 이용자층을 확보한 게임을 쳐 숨기거나 모바일 1개만 아니라 PC게임도 함께 즐기도록 차별화를 도모했습니다.27하나 엔씨 소프트에 따르면 모 바하나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MMORPG)'리니지 2M'은 발매와 동시에 단숨에 양대 시장에서 인기 순위 하나 정도를 달성했습니다. 이날 오전에는 애플 스토어의 최고 매출 1위에도 이름을 올리며 국내 게임 시장에 종업원?"리니지"붐이 일어날지 주목된다. 전작의 '리니지 M'은 20하나 7년 6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의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다. 누적 매출은 2조원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리니지 2M은 엔씨 소프트의 PC MMORPG'리니지 2'의 지식 재산권(IP)을 활용하고 개발한 모 바하나 MMORPG이다. 이 20하나 7년에 발매한 '리니지 M'이후 2년 반 만에 나 온 신작입니다.리니지 2M은 2억 4000만㎡(약 7300만평)에서 요발앙의 면적(290㎡)의 약 83배에 이르는 세계를 구현했습니다. 초 고화질(UHD)3차원 그래픽도 탑재했습니다. 총 하나 30개의 서버에 서비스를 시작한 리니지 2M은 출시 직전 최종적으로 사전 예약 수 738만명을 달성하며 국내 최다, 사전 예약 기록을 세비키도 했습니다.리니지 2M은 김택진 엔씨 소프트 대표가 최고 창의력 책의(CCO)에 직접 개발 과정을 챙길 정도로 힘을 넣은 게임입니다. 김·테큰 대표는 지난해 1월에 열린 "NC미디어 데이"에서 "시장을 지배하고 양산형 게임을 만들지 않고 모바하나에서 우리의 게임을 만들"이라며"모바하나에서 '리니지'플레이어들에게 이것이 '리니지'이란 말을 듣기 게임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한 바 있다.사전예약을 앞두고는 앞으로 몇 년간 기술적으로 따라오지 못하는 게임이라고 과로했던 적이 있다. 발매 직전에는 직접, 엔씨 소프트'리니지 2M'묵음의 출연을 하고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이처럼 엔씨소프트는 이날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을 통해 모바하나 게임을 PC로 연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넥슨도 지난 7개 선 보인 모 바하나 MMORPG'V4'의 PC버전을 내달 출시하면 유실되었습니다. 리니지 2M과 함께 모 바하나그와 PC등의 플랫폼을 넘은 경기에서 차별화한 것입니다.한화투자증권은 단 하나의 플랫폼만으로는 이용자 확대와 수익 극대화에 한계가 존재하며, 네트워크 환경 발전에 따라 플랫폼 간 경계가 허물어져 크로스 플랫폼 시장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이처럼 다시 한 번 부는 리니지 열풍이 국내에 쏟아지는 외국산 게임의 기세를 꺾을 수 있을지도 관심사다. 넥슨은 공식 유튜브를 통해서 베크 정원을 모델로 세운 광고 영상을 유출하고 V4의 존재감을 하나 냈다.컴투스는 이날 모바하나 이야기 역할수행게임(RPG)의 정식서비스를 개시하였습니다. 워너 희비 도전은 4명 4색의 '귀신'캐릭터들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스타 도전과 연아를 korea적인 컨셉으로 구성한 로맨스 이야기 게임입니다. 게임 빌의 역시한 이 26하나'게임 빌 프로 야구 슈퍼 스타즈'을 국내에 출시하며 모의 바하나 게임 시장 공략에 내 안내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